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웰푸드, 농식품부·농협과 손잡고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1.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롯데웰푸드가 농식품부, 농협과 함께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웰푸드는 농식품부, 농협과 우리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일 MOU를 체결하고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와 농식품부 그리고 농협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산 가루쌀을 활용한 스낵제품 시장 전반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시장 지속 발전을 위한 동반성장 모델을 확립하기로 했다.

국산 가루쌀스낵 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현장.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국산 가루쌀스낵 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현장.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농협에서 국산 가루쌀을 이용한 원료를 공급하면 롯데웰푸드와 농협은 다양한 제조방법을 함께 연구 개발하고, 청원생명농협에서 국산 가루쌀로 만든 스낵 제품을 생산한다. 이를 공동판매해 국산 가루쌀의 부가가치를 증대하고 차별화된 형태의 스낵 제조기술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쌀로별’을 비롯해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지난 7월 대기업 최초 ‘한국 글루텐프리 인증’을 획득한 ‘The쌀로’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쌀을 원료로 하는 스낵을 꾸준히 운영해온 롯데웰푸드의 경험과 기술력 그리고 마케팅과 국산 가루쌀의 우수함이 만나 시너지를 내는 것이 기대 포인트다.

배성우 롯데웰푸드 제과마케팅본부장은 “농협과 협력을 통해 국산 가루쌀의 우수함을 알리고, 농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롯데웰푸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