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표시멘트, ESG평가 통합 A등급...3단계 '껑충'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1.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삼표시멘트가 경영 투명성을 인정받아 2023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등급이 지난해보다 3단계 상승하며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삼표시멘트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KCGS는 국내 최고의 ESG평가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관련 경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부터 A+, A, B+, B, C, D까지 7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삼표시멘트는 이번 평가에서 환경(E) 부문 A, 사회(S) 부문 A+, 지배구조(G) 부문 A를 받아 통합 A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A등급 획득에는 책임감 있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가능한 선순환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고, 글로벌 추세에 따라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인정받는 등 지배구조 개선 및 경영투명성 경영 체계 개선이 평가등급 향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삼표시멘트 ESG 보고서 표지. [사진=삼표시멘트 제공]
삼표시멘트 ESG 보고서 표지. [사진=삼표시멘트 제공]

온실가스 감축이 대표적인 성과다. 삼표시멘트는 지난해 연료 전환 및 친환경 혼합 시멘트 생산 등을 추진해 직·간접배출을 합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 대비 3.12% 감소한 572만7000톤으로 줄였다.

대규모 친환경 설비 투자에도 힘써왔다. 삼표시멘트는 환경투자와 개선을 통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 1400억원 규모의 고효율 환경 설비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시멘트 생산공장이 위치한 삼척시와 ‘지역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자발적 기금조성 협약식’을 체결한 삼표시멘트는 지난해 37억원의 기금을 출연했다.

특히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삼표시멘트는 지난해 11월 시멘트사 최초로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ESG위원회 위원을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하며 경영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확보해 책임경영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동환 삼표시멘트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투명한 ESG 경영을 통해 기업의 책임성을 다져 새로운 도약과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