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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정관장 고교·대학생 공모전...Z세대 브랜드 공감대 확장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1.07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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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 출생 세대)와 정관장 홍삼 공감대 확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KGC인삼공사가 공모전 개최로 접점을 확대한다.

KGC인삼공사는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Z세대와 브랜드 공감대를 넓히는 취지로 기획됐다.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과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 두 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KGC인삼공사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 포스터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 포스터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본인의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중 I형(내향형)과 E형(외향형)에 따른 학교 안팎에서 모습을 60초 숏폼 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선발 결과에 따라 상품이 제공된다.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은 정관장 브랜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전략, 또는 정관장 명절 광고 캠페인 전략 2개 주제 중 1개를 택해 마케팅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국내·외 재학생, 휴학생, 졸업 예정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기획안은 본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개팀에 장학금이 지급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관장 홍삼이 젊은 고객층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수상작은 향후 마케팅 및 신제품 기획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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