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증권, 유럽파생상품거래소도 ‘직접 주문’ 시스템...고객 편의성에 높아진 경쟁력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1.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KB증권이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이어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에서도 선물과 옵션을 직접 주문할 수 있게 해 주문 안정성과 속도 향상 등 타사 대비 경쟁력을 확보했다.

KB증권은 EUREX 선물·옵션 직접 주문 시스템을 출범했다고 15일 밝혔다. KB증권의 선물·옵션 직접 주문 시스템은 해외 선물 중개업자를 거치지 않고 직접 해외 거래소로 주문을 전송·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증권사에서 해외 거래소로 선물이나 옵션을 주문하면 중개업자를 거쳐야 한다. 직접 주문 방식은 거래소로 직접 주문을 송·수신하기 때문에 매매에 있어 전산 장애 리스크에서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주문 안정성이 높고 트레이딩 속도도 빠르다.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EUREX 멤버십을 취득해 직접 EUREX 시스템에 주문을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국내에서 주로 쓰이는 유로 스톡스 50지수, DAX 지수에 기초한 유럽 상장 해외 선물 옵션은 물론이고, EUREX 연계 코스피200 선물·옵션도 커버해 고객에게 주문 안정성과 속도 향상 등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글로벌 상품에 대한 투자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경쟁사 대비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와 더 나은 투자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