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10만 체험 마케팅, 제품력에 초점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1.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매일유업 오트(귀리)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캠페인을 펼친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커피와 초콜릿 출시를 기념해 10만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캠페인 ‘어메이징 오트, 어메이징 초이스’를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어메이징 오트, 어메이징 초이스’는 식물성 식품인 오트로 만든 음료의 대중화를 위해 매일유업이 기획한 체험 캠페인이다. 어메이징 오트의 라인업 5종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세트’는 고객들이 배송비만 내면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지난 8일 공개한 제품 체험 이벤트 첫날에는 2만명 이상 신청자가 몰리면서 조기 품절을 일으켰다.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 버라이어티 세트’ 체험 고객이 SNS 통해 자발적인 후기들을 올리며 화제가 됐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 버라이어티 세트’ 체험 고객이 SNS 통해 자발적인 후기들을 올리며 화제가 됐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이미 참여한 고객들 사이에선 빠르게 입소문이 났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신청자가 많아서 마치 콘서트 티켓팅하는 기분이었다”, “체험 세트 포장이 너무 이뻐서 기분이 좋았는데, 구성도 맛도 좋아서 대만족이다” 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캠페인은 총 두 개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가 개인별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에 참여하면 이에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어메이징 오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함께 신청한 고객 총 10만명에게 배송비만 부담하면 총 5종을 체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세트’를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버라이어티 세트’를 체험한 고객은 물론, 어메이징 오트 기존 구매 고객도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선호하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는 맛과 품질 모두 자신이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 활동보다는 제품 자체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자 이번 대규모 체험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신제품 2종인 커피와 초콜릿 포함해 오트 음료의 다양한 맛의 매력을 알리고자 노력한 점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트 음료가 생소했던 소비자들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어메이징 오트 맛을 찾아보고, 일상에서 즐겨 마시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