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아제강지주, UAE 강관 대규모 공급 계약...중동시장 공략 가속화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1.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2건의 대규모 강관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세아제강지주는 UAE 생산법인 세아스틸UAE와 이탈리아 특수관 생산법인 이녹스텍을 앞세워 UAE 최대 국영 석유회사 아드녹과 대규모의 API송유관 및 클래드(CLAD) 강관을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API 강관은 황화수소가 함유된 원유 및 천연가스를 운송하는 데 사용된다. 수소취성이 뛰어나고 내부식성의 성질을 가진 고사양의 강관 제품이다. 클래드 강관은 서로 다른 금속을 결합해 각 금속의 장점만을 조합한 강관이다.

세아스틸UAE 공장 야적장에 보관중인 API 송유관. [사진=세아제강지주 제공]
세아스틸UAE 공장 야적장에 보관중인 API 송유관. [사진=세아제강지주 제공]

이번 협약으로 세아스틸UAE는 아드녹이 진행하는 오일&가스 프로젝트에 5년간 20만t(톤) 규모의 API 송유관을 공급하게 된다. 특히 UAE 현지에 제조 기반을 두고, 2011년부터 아드녹이 진행하는 에너지 프로젝트에 다양한 강관 제품을 공급해 온 세아스틸UAE는 이번 장기 계약을 통해 안정적 공급 물량 및 수익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탈리아 특수관 생산법인 이녹스텍도 아드녹의 해일&가샤 가스전 프로젝트에 1만4000t 규모의 클래드 강관을 공급한다. 이녹스텍은 내부식 합금강(CRA)과 탄소강을 조합한 클래드 강관을 2024년 상반기부터 해일&가샤 가스전에 차례로 공급할 계획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해외 생산법인들이 중동 시장 내에서 연이은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하며 에너지용 강관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로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납품과 함께 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 내 에너지 프로젝트 추가 수주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