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스코, ‘빈대모니터링지수’ 공개...“13년간 16배 증가, 출입국자수와도 상관성”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1.2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세간에서 빈대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세스코가 '빈대모니터링지수'를 공개하고 빈대 예방 및 방제 세미나도 개최한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가 홈페이지 내 빈대방제 솔루션 신청 페이지를 신설하고 2010년부터 13년간 축적한 ‘빈대모니터링지수’를 29일 공개했다.

세스코 홈페이지에 개설된 빈대방제 솔루션 페이지에는 빈대의 번식력과 확산력을 포함한 빈대 특성과 장소 유형별 유입경로 및 서식 환경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초기 대응 및 방제 난이도가 높은 해충인만큼 요구되는 사전 진단과 정기 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관련 세스코 빈대방제 솔루션 프로세스도 함께 소개했다.

2010년 전후로 미국 등 해외에서 빈대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빈대 관련 국내 사례와 데이터를 축적 관리해온 세스코는 2010년을 기점으로 이달까지 13년간 빈대 모니터링 결과를 데이터화해 공개했다. 빈대모니터링지수는 빈대 발생 및 모니터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세스코의 빈대 관리 지수로 세스코의 고객 및 서비스 데이터를 근거로 산정됐다.

세스코가 연간 빈대 모니터링 지수를 공개하고 ‘빈대 예방 및 방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세스코 제공]
세스코가 연간 빈대 모니터링 지수를 공개하고 ‘빈대 예방 및 방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세스코 제공]

이번에 발표된 2010년부터 2023년까지의 연간 빈대모니터링지수에 따르면 빈대는 우상향으로 지속적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13년간 국내 빈대 모니터링 지수는 16배 증가됐으며, 2015년 메르스 확산 시기와 2020~2021년 코로나19 확산 기간에는 빈대 발생 증가세가 둔화되며 일부 감소됐으나, 이후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함께 공개된 빈대모니터링지수와 국내외 출입국자수 분석 그래프를 보면 빈대의 증가는 국내외 출입국자수와 높은 상관성을 가지는 것으로 관측된다. 실제 2020년부터 2021년 코로나로 국내외 출입국자 수가 감소하며 빈대모니터링지수 증가세가 둔화됐지만, 지난해 국가 간 출입국 제한 조치가 해제된 이후부터 국내외 출입국자수와 빈대 모니터링 데이터 지수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최근 빈대모니터링지수의 증가와 고객 문의 증대로 세스코는 다음달 5일과 13일 2회에 걸쳐 고객 초청 빈대 예방 및 방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빈대 예방과 방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빈대 현황과 빈대 생태 및 습성 설명, 세스코 빈대 예방 및 방제 솔루션 소개, 세스코 터치센터 빈대R&D(연구개발) 투어, 세스코 빈대방제 솔루션 서비스 시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연에는 진단, 모니터링, 물리적 방제가 포함되며, 초청 대상 고객은 기업과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이다.

세스코 관계자는 “장기간 해충 모니터링 데이터를 축적해오며 함께 관리해온 빈대모니터링지수와 국내 환경에 적합한 빈대방제 연구를 기반으로 빈대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위생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적인 솔루션으로 고객들의 생활 환경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