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 시즌2...더 부풀어가는 캘릭터 협업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2.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롯데웰푸드 풍선껌 왓따가 산리오캐릭터즈와 다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는 풍선껌 브랜드 왓따와 산리오캐릭터즈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월 선보였던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찾아간다.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 판박이를 활용한 꾸미기 연출.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 판박이를 활용한 꾸미기 연출.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2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8종이 담긴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다. 7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판박이가 무작위로 들어가 있어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있다. 패키지도 우주 느낌이 나는 그라데이션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왓따 풍선껌은 올해 껌 시장 회복세와 같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액은 80억원 수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가 왓따껌의 큰 성장을 견인했다. 왓따껌의 늘어난 매출액 중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의 비중은 75%에 달한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화) 등으로 껌 시장은 활기를 되찾고 다시 살아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껌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에 육박한다. 롯데웰푸드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재미있는 풍선껌을 통해 만날 수 있었던 점이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컬래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