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케미칼,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출범…자원선순환 스타트업 지원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3.12.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롯데케미칼은 2020년 3월 소셜벤처 8개사와 활동을 시작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인 ‘프로젝트 루프’을 진행해 왔다. 지난 3년간 폐페트병을 수거 및 재활용한 친환경 가방·신발·재킷·노트북 파우치를 출시했으며,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의 친환경 유니폼, 바람막이 및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도넛, 엔제리너스커피 유니폼을 선보이는 등 자원선순환 문화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더 나아가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이라는 목표를 위해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협약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1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프로젝틀 루프 소셜벤처 3기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1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프로젝틀 루프 소셜벤처 3기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이번에 선발된 3개사는 AI 기반으로 폐의류를 재질과 종류별로 분류하는 ‘스튜디오랩’, 플라스틱 재생원료를 사용해 보온, 보냉 패키지를 개발하는 ‘티에스피바이오켐’ 및 ABS, PET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해 발달 장애인 교구를 제작하는 ‘찬솔사회적협동조합’이다.

롯데케미칼은 ‘프로젝트 루프’ 주관기업인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지난 10월부터 지원기업 모집, 심사 등을 거쳐 3개사를 선정했다. 12월부터 이들 기업에 전문가 멘토링 및 사업실현지원금 지원, 판로 구축 등의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프로젝트 루프 소셜은 자원선순환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라며 “롯데케미칼과 선발기업 간의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해 자원선순환 체제 구축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젝트 루프는 환경, 자원선순환 분야의 소셜벤처를 발굴하는 루프 소셜 외에도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민간시설과 리사이클 원료 소싱을 추진하는 루프 클러스터, 롯데그룹 내 리사이클 문화를 확산하고 소재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루프 롯데, 다양한 업계 간 리사이클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한 루프 얼라이언스로 프로젝트를 확대,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