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금융, 글로벌 PoC 프로그램 스타트업 4곳 선정...해외진출 지원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2.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KB그룹이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KB금융그룹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기술실증(PoC) 프로그램’에 참여할 국내 스타트업 4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PoC는 기업이 새로운 기술이나 제품을 도입하기 전 실현 가능성을 검증해 보기 위한 일련의 시험 과정을 의미한다.

KB금융그룹이 글로벌 PoC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4개사를 선정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이 글로벌 PoC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4개사를 선정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올해부터 새로 시작하는 글로벌 PoC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해외 대기업에 소개하고 각종 평가와 고객 반응을 확인하면서 해외 진출 가능성을 점검할 수 있다.

지난 10월 23일부터 진행된 공개 모집에 총 87개 국내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싱가포르 대기업과 1대1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선정 기업은 비접촉식 3D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한 몰입형 디스플레이 제품 개발사 ‘마케톤’, 인공지능(AI) 기반 사물 인터넷(IoT) 관리 시설 유지 보수 및 운영 자동화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센스픽스’, 개인용 피부 측정 기기 및 분석 플랫폼 개발사 ‘인시스’, 사실 기반의 데이터 판별을 위한 생성형 AI 플랫폼 ‘팩타고라’ 등 4곳이다.

선발 스타트업은 한국무역협회와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대형 은행인 OCBC,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P&G 등 싱가포르 소재 대기업과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PoC 사업을 수행한다.

KB금융은 4개 스타트업이 PoC 수행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싱가포르에서 현지 대기업,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성과를 공유하는 데모데이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경우 해외 파트너사와 협업 경험 등 레퍼런스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스타트업이 낯선 해외 시장 환경을 개척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