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개선...핫콘텐츠 예적금 금리, 맨 위로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2.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저축은행중앙회가 홈페이지 내 이용자들이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재배치하는 등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 공시 정보 접근성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내 소비자 포털을 일부 개선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 포털 방문자 사용 패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메뉴 및 콘텐츠를 재배치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을 바꿨다.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 포털 메인 페이지 개편안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 포털 메인 페이지 개편안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예금 금리, 적금 금리, 금융 계산기, 예적금 상품 안내, 상속인 조회 등 5개 아이콘을 메인 페이지 중앙에 배치했고, 메인 페이지 하단에 공시 정보 및 소비자 정보를 섹션별로 묶어 배치하는 등 콘텐츠 탐색이 용이하도록 바로가기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소비자 선택권 강화를 위해 비교 공시 정보 제공 범위를 강화하고 접근성을 제고했다.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용어에 말풍선을 넣어 설명을 제공하고, 저축은행 정기 예적금 상품 공시 정보의 검색 기능에 우대 조건 추가 및 저축은행 경영 지표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협회 비교 공시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6개월 미만 단기 예적금까지 상품 비교 공시 대상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저축은행의 금융 상품 및 경영 정보에 대해 더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비교 공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