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국제약, 홈페이지에 'ESG 섹션' 신설...사회공헌 활동 공개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4.01.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국내 제약사 동국제약이 지난해에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적극 실천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동국제약은 지난해 ESG 성과 등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쳤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지난달 15일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을 끝으로 월별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 2023년 사회공헌 활동을 모두 마쳤다. 9개의 지역 및 사회복지 기관과 협업해 환경, 취약 계층, 개발 도상국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총 379명의 임직원이 동참했다.

동국제약 홈페이지의 ESG 관련 섹션.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홈페이지의 ESG 관련 섹션. [사진=동국제약 제공]

6월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ESG 현황 파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기반 마련,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등을 통한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업그레이드한 홈페이지에는 ESG 섹션이 신설됐고 해당 섹션에는 이러한 ESG 지향점, ESG 성과, 사회공헌, 윤리경영,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등 현황을 공개했다.

동국제약은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이행 및 자원 낭비를 줄이며 친환경 소재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성실히 이행하고, 국제적 기준에 따라 인권 존중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앞장설 예정이다.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이사는 “동국제약은 신뢰받는 지속가능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 활동 등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을 운영하고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제고해 사회적 가치에 우선하는 건강한 기업지배구조를 만들 것”이라며 “주주, 지역사회,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ESG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알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