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라운지] KB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미래에셋자산운용·유진투자증권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1.0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KB국민은행이 동반성장·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인프라 확대 정책에 발맞춰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나은행은 LG유플러스 키즈폰 회원이 아이부자 제휴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6000원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학부모와 자녀들 금융 교육을 위해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 행복가족여행’을 진행했고, 유진투자증권은 새해를 맞아 온라인 신규 개설 및 거래 고객에게 혜택 및 수수료 평생 우대를 제공한다.

■ KB국민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KB국민은행이 오는 31일까지 KB마음더하기와 함께하는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KB마음더하기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기부, 봉헌, 헌금할 수 있는 국민은행의 디지털 성금 플랫폼으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8월 개편 출시했다.

이번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은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해 참여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응모 고객 1명당 기부금 2000원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교육 및 자립 지원, 사회문제 지원, 사회적 돌봄 지원, 안전한 일상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신한은행, 주담대 갈아타면 첫달 이자 20만원 지원

신한은행은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 이벤트는 신한 쏠뱅크 또는 영업점에서 다른 금융기관 주담대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해 갈아탄 고객 중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첫달 이자 금액을 최대 20만원 범위에서 마이신한포인트로 지원하는 것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주담대 관련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확대를 맞아 이자 부담을 줄이는 대환대출 상품을 공급하고 이벤트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더 나은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이벤트 실시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이벤트 실시 [사진=신한은행 제공]

■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아이부자’ 앱·키즈폰 제휴 이벤트

하나은행은 LG유플러스와 키즈폰 이용 자녀를 위한 ‘아이부자’ 앱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이 LG유플러스 키즈폰에 안심 금융 서비스로 2년 연속 기본 설치·제공된 점을 기념해 자녀의 올바르고 즐거운 금융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은 2021년 6월 서비스 출시 후 약 130만명 알파세대 자녀와 부모들이 이용 중인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다. 이벤트 기간 LG유플러스 키즈폰 이용 자녀가 아이부자 서비스를 신규 가입하고, 앱에서 ‘유플러스 안심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초 1회에 한해 1000원 용돈이 제공된다. 또 충전형 선불 용돈카드인 아이부자카드를 LG유플러스 키즈폰 회원 전용 ‘무너카드’로 신규 가입하면 5000원 용돈을 추가 제공한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키즈폰 제휴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키즈폰 제휴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 미래에셋자산운용, 온 가족이 즐기는 금융 프로그램 ‘우리아이 TDF 행복가족여행’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5~6일 강원도 홍천에서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 행복가족여행’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 행복가족여행은 학부모와 어린 자녀들의 금융 교육을 위해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다.

이번 여행에서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경제 교실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금융 레벨업 카드 게임’, ‘용돈 탐험대’, ‘내가 하는 자산관리 보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투자 개념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은 ‘자산관리 세미나’와 ‘자녀 건강 관리’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 및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 행복가족여행에서 초등학생들이 금융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 행복가족여행에서 초등학생들이 금융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 유진투자증권, 신규 계좌 개설 고객 ‘새해맞이 이벤트’

유진투자증권은 다음달 29일까지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식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온라인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만원 새해맞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온라인 종합 계좌를 주민등록번호 기준 최초로 개설한 고객에게 1만원이 지급되고, 고객이 계좌 개설 당월 국내 주식을 500만원 이상 거래했을 때 3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새해맞이 혜택 외에도 온라인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 투자를 응원하기 위해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다음달 29일까지 국내 주식 순입금고에 따라 최대 1000만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이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식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이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식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