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원제약, ‘코대원에스’ 매출 500억 돌파...진해거담제 시장 점유율 1위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4.01.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국내 제약사 대원제약의 ‘코대원에스시럽’이 진해거담제 시장 강자로 우뚝 섰다.

대원제약은 자사 대표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이 국내 시장점유율 1위와 함께 5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지난해 코대원에스시럽의 처방액은 2022년 342억원 대비 51% 증가한 518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진해거담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매출 500억원을 넘은 대원제약의 첫 제품이다.

대원제약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 제품군.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 제품군.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은 코대원에스시럽의 주요 성장 비결로 ‘적응증(치료 범위) 추가’를 꼽았다. 과거 급성 기관지염 환자에게만 처방이 가능했던 코대원에스시럽은 지난해 8월 ‘급성 상기도 감염의 기침, 가래’에 대한 적응증이 추가돼 급성 호흡기 질환에 대한 더욱 폭넓은 처방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코대원에스시럽은 진해거담제로는 최초로 우월성 입증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대조군 대비 우월성을 가진 제품임을 입증했다. ‘급성 상기도 감염’ 적응증 추가를 위한 임상에서도 대조군 대비 뚜렷한 치료 효과를 보였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코대원에스시럽은 3상 임상시험을 통한 효과와 안정성 그리고 높은 환자 만족도를 통해 출시 4년차에 518억원의 매출과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요즘처럼 호흡기 감염률이 높은 시기에 코대원에스시럽이 환자에게 빠른 증상 개선과 만족할 수 있는 치료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