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농어촌 ESG 실천기업 인정패..."식품·문화 가치발전에 기여"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1.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NS홈쇼핑이 농어촌과 기업 간의 상생 협력과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활동을 공인받았다.

NS홈쇼핑이 18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진행된 ‘2023년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실천기업 인정패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이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ESG실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ESG실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사진=NS홈쇼핑 제공]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매년 농어촌과 기업간 상생협력 및 농어촌 ESG를 실천한 기업 및 기관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농어촌ESG실천인증제 인정패를 수여해 왔다. NS홈쇼핑은 농수축산물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힘써 못난이로 불리우는 B급 농수축산물의 시장형성에 기여해오고 있다. 

매년 11월 11일 농업인의날에 쌀소비촉진캠페인 및 쌀기부후원과 함께 자연재해시 농가의 피해 복구 지원금 기부와 태풍피해농가 낙과나눔 등으로 지원을 이어왔으며, 농수축교육기관을 통한 농수축산가 교육지원, 귀어귀농지원센터 지원, 지역특산품 판로지원사업, 동반성장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 통한 상생지원활동 의결기구를 구성해 농가와 상생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 운영해 온 점이 인정받았다.

식품전문 유통기업으로 TV홈쇼핑 편성비율 60%에 이르는 상품을 농어민 또는 농어촌 소재 기업 등과의 거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점도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대회로 시작해 식품 축제로 거듭 성장시킨 ‘NS푸드페스타’를 2022년 전북 익산시로 옮겨 로컬푸드마켓, 대물림맛집 홍보지원 등의 지역 콘텐츠와 함께 1만1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지역축제로 만들어 내 지자체와 학술단체,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거버넌스형 식품 축제로 성공시킨 바 있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상무는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기업미션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 먹거리와 생활의 근간인 농어축산가에서 생산되는 식품과 문화의 가치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