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국제약 ‘인사돌’, 스위스서 품목허가..."유럽시장 개척에 박차"

  • Editor. 조형민 기자
  • 입력 2024.01.2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형민 기자] 동국제약 스테디셀러 ‘인사돌’이 제약 선진국 스위스에 진출하면서 유럽 진출을 본격화한다. 

동국제약은 생약성분 잇몸약 ‘인사돌’이 스위스 의약품청에 일반의약품으로 품목허가를 획득해 본격적인 유럽 수출이 가능해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품목허가로 치과 치료만으로 불충분한 잇몸질환(치은염 및 치주염)에서 효능을 인정받은 것이다.

대표적인 제약 선진국의 규제당국으로부터 초기 잇몸 염증을 비롯한 초기 치주질환에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이로써 동국제약 측은 스위스에서 제품의 타깃층을 초기 잇몸병 환자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동국제약 인사돌 120정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윗몸약 '인사돌' 120정. [사진=동국제약 제공]

김남윤 대한치주과학회 부회장은 “스위스는 제약강국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치과대학은 물론 유수의 치과 관련 회사들도 본사를 둔 선진국”이라며 “이번 허가는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먹는 잇몸약이 치과 선진국에서도 그 효능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스위스 의약품청의 허가를 기반으로 한 스위스 수출을 시작으로, 유럽 및 해외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스위스를 포함한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학술심포지엄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