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코스트코를 통해 멕시코와 캐나다 수출을 더욱 확대한다.
롯데웰푸드가 멕시코 코스트코와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최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부터 제로와 크리스피롤을 멕시코 코스트코에서, 빼빼로를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각각 판매한다. 롯데웰푸드는 기존에 멕시코 월마트, 에이치이비(H.E.B), 리버풀, 그루포 산체스 등 현지 유통체인에 입점해 있으며, 이번에 멕시코 코스트코를 통해 국내 제과 업계 최초로 건과 제품을 수출했다.
멕시코는 전체 인구 1억3000만명에 1인당 GDP(국내총생산) 1만달러 수준으로 상당히 큰 시장으로 평가된다. 과체중 또는 비만 인구 비율이 70% 이상으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높아 롯데웰푸드의 제로 젤리와 크리스피롤이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수출품목은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3종 구성의 기획상품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맞춰 뉴진스를 모델로 뉴욕 타임스퀘어, LA 등에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미주지역에서도 빼빼로 브랜드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캐나다 코스트코 전점 입점을 통해 인지도 확산에 한층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업무 진행이 어려웠지만,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주지역에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