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원 장례 플랫폼 앱 ‘첫장’, 누적 다운로드 1만 돌파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1.2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교원그룹의 장례 종합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첫장’이 누적 다운로드 1만건을 돌파했다.

교원그룹은 자사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첫장이 론칭 2개월만에 설치 수 1만건을 넘겼다고 25일 밝혔다. 첫장은 누구나 쉽게 복잡한 장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앱 서비스다. 전국 1000여개 장례식장과 100여곳의 납골당, 수목장 등 장지의 위치와 가격, 시설 등을 조회, 비교해 볼 수 있다.

교원그룹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첫장이 누적 다운로드 수 1만건을 돌파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첫장이 누적 다운로드 수 1만건을 돌파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장례 절차와 각종 필요서류 등에 대한 정보는 물론, ‘24시간 365일 고인 이송’과 ‘전문 장지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온라인 추모관을 비롯해 온라인 부고장, 근조화환 주문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다.

교원그룹은 올해 첫장 누적 다운로드 4만건 달성을 목표로 연내 고객의 가용 예산과 원하는 지역 등을 입력하면 알아서 적합한 장지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장지 추천 서비스와 추모 굿즈 구매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교원라이프와 연계해 상조부터 장례의 마무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 중이며, 첫장 입점 장례식장과 장지 시설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서비스 론칭 후 빠르게 소비자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며 "첫장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다변화와 고도화를 추진하며 연내 스핀오프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