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셀러 위한 '에딧샵' 론칭...“방판 노하우로 뷰티&웰니스 문화 주도”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2.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방문판매 사업을 전환하고 온라인 셀러를 위한 ‘에딧샵(A-dit SHOP)’을 공식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 뷰티 셀러를 위한 에딧샵을 1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온라인 판매 시범 운영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됐고, 다양한 셀러 및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반으로 이 플랫폼을 정식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판매 채널 '에딧샵' 앱 화면.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판매 채널 '에딧샵' 앱 화면.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공식 판매원인 에디터를 희망한다면 에딧샵 앱을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자신만의 에딧샵을 개설할 수 있다. 에디터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헤라, 홀리추얼, 바이탈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의 에딧샵에서 판매할 수 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별도 사이트를 만드는 등의 초기 비용 투자나 재고 부담이 없으며 아모레퍼시픽에서 결제, 배송, 고객 상담 등의 유통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딧샵에서 판매가 발생할 경우 판매 중개자인 에디터는 판매 금액의 최대 25%에 달하는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에디터 활동을 지인에게 추천하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하지 않아도 되므로 온라인 셀러를 시작하는 이들의 부담도 줄였다.

아모레퍼시픽 에딧샵은 오픈에 대한 장벽이 거의 없는 만큼, 다른 회사를 다니거나 이미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서 에딧샵을 오픈하는 N잡러들도 많은 편이다. 출산과 육아 때문에 일을 그만뒀던 여성들도 에디터로 활동하며 자아실현의 발판을 다지는 경우가 많다. 상품이나 콘텐츠 제작, 영업 등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에디터가 되면 아모레퍼시픽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에디터로 활동 중인 인원은 2만7000여명이며 이중 카운셀러와 에디터를 동시에 하고 있는 셀러는 1만6000여명이다. 직장을 다니며 에딧샵 운영을 병행하는 N잡러 전누리(39) 에디터는 “에디터를 시작하고 나서 스스로를 브랜딩 할 수 있는 역량도 향상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육아맘인 김지선(37) 에디터는 “본업은 필라테스 강사인데 둘째가 어려 당분간 스튜디오에 나갈 수 없는 상황”이라며 “에디터는 집에서 육아를 하며 충분히 병행할 수 있는 직업이라 나와 같은 육아맘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했다.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 홍재욱 상무는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사업은 1964년 도입된 이래 60여년간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 트렌드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해왔다”며 “그동안 축적한 오프라인 인적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중심의 유통과 소비 흐름에 맞춰 에딧샵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뷰티&웰니스 영역의 새로운 문화를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