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상,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지원...2026년까지 3억 더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2.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대상이 조부모 가정 아동을 지원하고 2026년까지 3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대상은 조부모 가정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 18세 미만의 손자녀와 조부모가 생계 주거를 함께하는 저소득 조부모 가정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각도로 힘을 보탤 방침이다.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대상 제공]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대상 제공]

앞서 대상은 2021년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으며, 이번 재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추가로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하고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아동 발달 단계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일상 생활의 결핍 완화,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대상 관계자는 "일상 생활 전반에 걸친 지원 활동에 앞장서겠다"며 "식품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위한 식료품과 영양보충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의류를 비롯한 생활 및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낙후된 아동 방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에도 나선다. 도서와 교복, 컴퓨터 등 학습에 필요한 물품을 비롯해, 각종 수강료와 자격증 취득 응시료 등 기초 학습 및 진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심리 상담 및 가족 상담 등의 활동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인지발달 저하가 있는 아동에게는 적절한 언어 및 인지 치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숙 대상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경영실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부모 가정 아동을 적극 후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