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원F&B, '덴마크 하이'로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2.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원F&B는 글로벌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발효유 제품을 선보이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덴마크 하이는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인삿말 하이(Hej)에서 이름을 따왔다.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제품 이미지. [사진=동원F&B 제공]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제품 이미지. [사진=동원F&B 제공]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는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로 첫 선을 보인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들어있으며, 당 함량이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적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액상 발효유 시장 규모는 127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2% 소폭 성장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을 통해 지난해 국내 드링킹 시장 1위를 기록한 동원F&B는 액상 발효유 시장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유가공 시장 경쟁력을 제고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낙농업 강국 덴마크의 140년 전통 기업 크리스찬 한센이 개발한 검증받은 유산균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