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 캡슐 출시

  • Editor. 조형민 기자
  • 입력 2024.02.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형민 기자]제약회사 종근당이 인지기능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복합제를 선보였다.

종근당은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 캡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브레이닝은 은행엽건조엑스 60mg과 인삼 40% 에탄올 건조엑스 100mg를 복합한 일반 의약품이다. 에탄올 건조엑스는 인삼을 40% 농도의 에탄올로 추출한 여과 농축을 통해 얻은 인삼추출물이다.

종근당이 기억력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출시했다.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이 기억력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출시했다. [사진=종근당 제공]

이 제품은 임상 시험을 통해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 기억력 감퇴에 효능을 입증했으며 현기증 등 말초 동맥 순환장애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가진 약물이다.

종근당에 따르면 브레이닝은 제조사인 스위스 SFI 사가 진행한 임상 결과 약물 복용 첫날부터 인지기능 개선이 시작됐으며, 복용 30일 후 인지기능이 뚜렷하게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12주 동안 복용 후 평균 7.5% 기억력 개선효과를 보였고, 2주간 휴약기 동안에도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근당 관계자는 “초노령사회로 진입하며 신체능력과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노인성 질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원료와 임상자료로 탁월한 효능을 입증한 브레이닝이 바쁜 현대인들의 뇌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