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지스자산운용 공모채 수요예측 흥행, 목표액 2배 넘는 '뭉칫돈'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2.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 위축 등 악조건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지스자산운용이 공모채 수요 예측에서 모집액 2배 이상의 '뭉칫돈'이 몰리는 흥행에 성공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자사 회사채 발행을 앞두고 6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 예측 결과 목표 모집액 대비 2배를 초과한 660억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지스자산운용 본사 전경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제공]
이지스자산운용 본사 전경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제공]

이지스자산운용이 제시한 희망 금리 구간은 6.5~7.2%였지만 최종적으로 7.0%로 모집 물량을 채웠다. 2년물 이상 중장기채 대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단기물에 6~7%대 금리 메리트를 제공한 것이 투자자들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채권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기존 차입금 상환에 활용해 재무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공모채 만기는 1.5년으로 발행 예정일은 오는 16일이다.

신용평가사들은 이지스자산운용의 이번 회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부여했다. 한국신용평가는 부동산펀드 운용 시장에서 우수한 시장 지위와 우수한 이익 창출 능력, 영업 기반의 안정화, 양호한 재무 안정성 등을 평가 근거로 제시했다. 한국기업평가도 양호한 사업 안정성 보유와 양호한 레버리지 배율 등 우호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회사채 수요 예측 흥행은 최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 및 불안정한 국제 정세 등으로 투자 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발행 물량을 초과 모집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사업 경쟁력과 양호한 재무 안정성 등이 영향을 준 결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