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폐전자제품 8.6톤 순환자원 생산...탄소중립 활동 박차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2.0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한국마사회가 정부의 120대 국정과제 중 하나이자 2015년 맺은 파리협정의 핵심 내용인 ‘탄소중립’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으로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폐전자제품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해 8.6톤의 순환자원 생산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한국마사회 전자제품 자연순환 및 사회공헌 활동 인증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전자제품 자연순환 및 사회공헌 활동 인증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환경부가 인가한 비영리법인과 협업을 통해 그동안 폐기하던 전자제품을 재활용 처리함으로써 녹색 경제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는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3월부터 폐전자제품 자원순환체계 활동을 의무화해 9.3톤의 폐전자제품 중 8.6톤의 자원을 순환생산하고, 22톤에 달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온실가스감축인증서와 순환자원생산확인서 등을 통해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자원순환 성과로 받은 협약 기관 최대 책정액 총 500만원을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로 기부해 연말 이웃사랑을 실천하기도 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정부의 저탄소화 정책에 힘을 보태기 위해 폐전자제품의 불용 시스템을 전면 개선하고, 구체적 실행 방안과 제도화를 통해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처리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활동을 진정성 있게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