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롯데카드의 가맹점 운영 보조 플랫폼 ‘셀리’가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담아 가맹점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카드는 개인 사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 지원 플랫폼 셀리의 가입자가 누적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셀리는 롯데카드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전 카드사 매출·입금 내역은 물론이고, 현금과 배달 매출까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매출 올리기, 다른 가게 엿보기 등 가맹점 운영을 돕는 서비스도 탑재됐다.
2022년 7월 오픈 이후 법률 상담, 경정청구, 비급여 의료비 할인,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가입자 수가 지난달 30만명을 넘어섰다.
기간, 대상, 할인율 등을 원하는 대로 설계한 쿠폰을 발송하는 ‘매출 올리기’ 서비스에 대해 고객 관심이 쏠렸다. 설계한 쿠폰은 디지로카앱 터치 쿠폰으로 등록돼 내 가게 주변 고객들이 조회할 수 있다. 서비스 재신청률은 30%에 달한다.
롯데카드는 최근 ‘홍보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원하는 홍보문구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내 주변’ 서비스에 노출하는 서비스로, 주변 잠재 고객에게 내 가게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소상공인과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셀리 플랫폼을 열고 가게 운영에 매일 필요한 매출 확인, 수시로 필요한 상권 분석과 가게 홍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가맹점주 입장에서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