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촌치킨,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 신메뉴 개발...산학연 협력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2.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함께 1020 세대의 입맛을 저격할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교촌은 13일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는 올 1학기 ‘식품상품 개발론 및 캡스톤 디자인’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과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교촌치킨 및 식품업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교촌 본사 관계자의 실무 특강과 신메뉴 아이디어 및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현장 조리 실습 및 판매 등을 논의 중이다.

교촌치킨이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사진=교촌에프엔비 제공]
교촌치킨이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사진=교촌에프엔비 제공]

교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트렌디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메뉴 개발을 위한 식재료 지원 외에 장학금, 인턴십 등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산학연협력이 교촌에게는 젊은 세대가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치킨 메뉴 개발의 기회, 학과생들에게는 에프앤비 기업의 실제 상황과 내부 추진과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로 상호 ‘윈윈’의 길을 터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