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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콘텐츠선호지표 ‘MPTI’ 출시...16가지 맞춤형 서비스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2.15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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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KB증권이 콘텐츠 선호 지표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출시해 주식 투자도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처럼 할 수 있게 됐다.

KB증권은 고객의 콘텐츠 화면 조회 습관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MPTI’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PTI는 마블콘텐츠선호지표(M-able contents Preference Type Indicator)의 약자다. KB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에서 조회한 콘텐츠를 분석해 16개의 콘텐츠 소비 습관으로 분류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최근 4주간 콘텐츠 조회 패턴을 8가지 분류로 나눈 뒤 콘텐츠뿐만 아니라 국내 시세 조회 등 주식 관련 페이지를 개인 맞춤화한다.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고객들은 16개의 MPTI와 매칭된 유형별 대표 인물인 주식 부자 소개를 비롯해 비슷한 유형 투자 고수의 수익률과 ‘대박주’, ‘쪽박주’ 등을 살펴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고객이 KB마블에 접속하면서 본 콘텐츠 빈도에 따라 ‘일독형’과 ‘다독형’으로 나뉜다. 뉴스와 공시 같은 객관적인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팩트형’과 전문가 분석 자료를 주로 조회하는 유형은 ‘오피니언형’으로 분류된다.

콘텐츠를 읽는 속도에 따라 ‘속독형’과 ‘정독형’, 단일 유형의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집중형’,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두루 다양하게 보는 ‘분산형’ 등으로 구분된다.

더불어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투자자들이 많이 조회한 콘텐츠와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상위 매매 동향과 나의 수익률 순위 등 다양한 데이터도 볼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기 때문에 기존 설문 방식보다는 고객의 공감대 형성을 높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금융 상품 등 정밀한 분석을 추가해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친근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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