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메가존클라우드와 BaaS 사업 확대...“비즈니스 모델 선도”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2.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우리은행과 메가존클라우드가 맞손을 잡고 서비스형 뱅킹(BaaS) 생태계 확장을 통해 금융과 비금융을 융합하는 디지털 기반 신사업을 추진한다.

우리은행은 클라우드 관리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와 BaaS 구체화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외 고객사 약 5000개에 클라우드 솔루션과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왼쪽)와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왼쪽)와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MOU로 양사는 BaaS 공동 플랫폼 개발과 국내외 생태계 확장을 위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 서비스·인공지능(AI)·클라우드 등 우리은행과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한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무는 디지털 기반 신사업을 함께 개척한다.

또 BaaS 생태계에 진입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 금융 지원과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해외진출도 지원한다. 양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전 협의를 진행해 왔고, 이번 MOU를 시작으로 진전된 협력 방안을 마련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디지털 기반 신사업은 금융과 비금융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라며 “우리은행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협력은 BaaS 비즈니스 모델을 선도해 양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