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케미칼·롯데정밀화학 '스페셜티 시너지'...여수 헤셀로스 공장 생산 스타트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4.02.1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롯데그룹 화학 계열사 롯데케미칼과 롯데정밀화학이 시너지 경쟁력을 키우며 스페셜티 사업 확장에 나선다.

롯데케미칼은 롯데정밀화학의 대표 스페셜티 제품인 헤셀로스(HEC) 생산공장을 롯데케미칼 여수 개발부지에 설립하고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장 건설을 통해 롯데케미칼은 헤셀로스 제품의 주원료인 에틸렌옥사이드(EO)를 육상 운송이 아닌 배관을 통해 신설 공장으로 안전하게 공급, 위탁생산 체계를 갖추게 됐다.

헤셀로스 공장 공장동과 포장동.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헤셀로스 공장 공장동과 포장동.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헤셀로스는 EO와 펄프를 원료로 하는 셀룰로스 유도체로, 수용성 페인트, 생활용품, 화장품 등 산업분야에서 점성과 보습성을 부여하는 첨가제로 사용된다. EO는 고압가스로, 기존에는 육상운송을 통해 롯데케미칼 여수 공장에서 롯데정밀화학 울산 공장으로 원료를 조달받고 있었으나, 여수 헤셀로스 공장 완공으로 1만t(톤)의 헤셀로스 제품의 원료조달부터 생산이 한 곳에서 이뤄지게 된다.

이를 통해 롯데케미칼은 에틸렌옥사이드 제품의 판매와 헤셀로스 위탁 생산을 통한 수익을 창출하고, 롯데정밀화학은 안정적인 원료 조달을 통해 헤셀로스 사업 확장에 한층 힘을 받는 등 미래 성장 토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사장은 “다양한 산업의 근간이 되는 스페셜티 소재 역량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비즈니스를 창출하며 견고한 성장 모멘텀을 구축해 강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