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팡플레이, '최초' 기록 이어 올해도 차별화 스포츠콘텐츠 라인업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4.02.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플레이가 지난 한 해 스포츠 분야에서 이룬 다양한 성과를 공개했다. 이어 올해도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로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이다.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분야에서 지난해 이룬 국내 최초 및 최고의 기록들과 올해 선보일 차별화된 스포츠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최초’의 기록을 남겼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최초로 K리그의 전 경기 중계를 시작했고, 라리가와 리그 1의 전 경기를 디지털 중계로 선보이는 것도 국내에서 처음이다. 지난 9월에는 싱가포르에서 F1 그랑프리 첫 현장 중계를 진행했고, NBL(호주프로농구), NFL(미국프로풋볼)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중계를 선보였다.

지난해 쿠팡플레이가 다양한 ‘최초’의 기록을 남겼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지난해 쿠팡플레이가 다양한 ‘최초’의 기록을 남겼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NFL의 경우 지난 시즌 결승전이자 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인 ‘슈퍼볼'과 전설적인 아티스트 어셔가 펼치는 슈퍼볼의 ‘하프타임 쇼' 무대도 와우회원들을 위해 무료로 선보였다. NFL 선수의 문화를 기념하는 ‘헤리티지 프로그램' 기간에는 한국계 선수들의 인터뷰를 직접 취재한 내용으로 한국 팬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혁신적 중계 콘텐츠를 통해 국내 스포츠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K리그의 평균 관중 수는 경기당 1만명, 누적 관중 수는 최단기간 100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축구의 본질을 유지하면서 시청 재미를 더한 ‘쿠플픽' 중계방송과 양질의 중계를 위한 기술 지원, 실시간 경기를 분석하는 데이터 제공까지 중계의 퀄리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세계적인 명문 구단을 초청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또한 쿠팡플레이만의 독보적인 스포츠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스페인 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지난 시즌 '트레블(주요 3개 대회 우승)'을 달성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프랑스 리그 1의 파리 생제르맹을 나란히 초청해 본 경기는 물론 각 팀의 오픈 트레이닝과 팀 K리그, 전북과의 매치업 등 총 6회의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를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했다.

올해는 차별화된 스포츠 콘텐츠로 새로운 혁신을 모색할 계획이다. 오는 29일 개막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 ‘2024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의 모든 경기를 중계하고, 다음달에는 1일부터 시작하는 2024 K리그, 17일부터는 MLB 역사상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전 경기를 공개하고, 그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로 스포츠팬들의 호응을 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