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서울',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3.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대상 종가의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아이에프(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20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커머셜 이그지비션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 종가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2관왕을 거뒀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 종가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2관왕을 거뒀다. [사진=대상 제공]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1000여개 출품작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대상 종가가 선보인 대한민국 최초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정훈 대상 브랜드 익스페리언스(BE) 그룹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