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창작자 위한 홍보 마일리지 서비스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4.03.0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재미있고 참신한 인디게임을 개발하는 창작자를 돕기 위해 홍보 및 마케팅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 내에 위치한 ‘스토브 스토어’의 창작자를 위한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는 인디 게임 등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에게 보다 실질적 도움을 전해주는 지원 정책으로 ‘스토브 스튜디오’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후 게임 론칭 시점까지 단계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개발자의 창작 활동을 돕기 위해 스토브 스토어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개설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개발자의 창작 활동을 돕기 위해 스토브 스토어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개설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토브 창작자는 적립한 마일리지로 본인의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전용 브랜드관 전시 노출, 이벤트 비용 지원,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등을 마일리지 혜택으로 준비했다. 또 스토브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을 정식 출시할 경우 축하 선물로 ‘PM의 축복’도 받을 수 있다.

‘PM의 축복’은 10만원 상당의 게임 할인 쿠폰으로, 창작자는 본인의 게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비용은 스토브에서 전액 부담한다.

스토브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브 스튜디오’를 오픈해 플랫폼 연동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창작자 소셜 페이지를 통해 게임 팬들과 소통 창구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심의 및 번역 서비스로 국내뿐만 이나라 해외 인디 게임의 한국 출시를 지원하며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툴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