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13위 ‘쾌거’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4.03.1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넷마블이 최근 한국 기업 중에선 유일하게 전 세계 모바일 앱 퍼블리셔 15위 내에 진입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선 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게임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넷마블은 글로벌 모바일 시장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data.ai의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하고 있다.

넷마블이 data.ai의 글로벌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를 차지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data.ai의 글로벌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를 차지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본 어워드에서 2015년부터 9년 연속 꾸준히 수상해 왔다. 카밤, 잼시티, 스핀엑스 등 여러 글로벌 자회사를 보유한 넷마블은 올해 시상식에서 유수의 해외 기업들 사이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13위를 차지, 다시 한번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퍼블리셔 중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