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에셋증권 분당WM, 초청 세미나 개최...주식시장 전망부터 HTS까지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3.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최근 자산관리(WM)와 부동산, 연금 등에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미래에셋증권이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선보인다.

미래에셋증권 분당WM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4 VIP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고객과 함께하는 특별한 동행’이라는 취지로 총 7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회차별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센터원 사옥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센터원 사옥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첫번째 회차에서는 ‘미래에셋증권 대표 애널리스트에게 듣는 2024 주식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대표 애널리스트인 서상영 상무가 시장 상황에 따른 투자 전략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두번째 회차에선 ‘천금 같은 내 퇴직금, 어떻게 관리할까?’라는 주제로 연금 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ETF)운영, 세금 및 연금 지급 등을 중점으로 하는 효율적인 절세 방법을 강연한다.

세번째 회차는 ‘2024년 채권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금리 인하 시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채권투자 전략 및 채권 ETF 투자에 대해서 다룰 계획이다. 네번째, 다섯번째 세미나는 각각 허혁재 VIP솔루션팀 수석매니저가 ‘GTX신규 노선발표, 2024년 경기 남부권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국민연금 강사가 ‘2024년 건강보험 이해와 절세 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여섯번째 회차는 미국주식을 주제로 하여 올 한 해 글로벌 주식 전망과 미국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을 위해 ‘투자 AI가 요약한 종목은?’, ‘어닝콜 읽어주는 AI’ 등 투자에 참고할 만한 미래에셋증권 인공지능(AI)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효과적인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활용법’에 대한 주제로 HTS를 활용한 기업 분석 방법과 트레이딩 전략 및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을 제공한다.

조혁진 미래에셋증권 분당WM 지점장은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해 장기적으로 고객과 관계를 강화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의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