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경제사업장서 첫 현장경영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3.1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농협중앙회 강호동 회장이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들으면서 첫 일정을 시작했다.

농협중앙회는 강호동 회장이 공식 취임 후 첫 현장 경영 일정으로 12일 지역농협과 경제 사업장을 찾았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취임식에서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강조한 강 회장은 이번 일정을 통해 현장에서 함께 호흡하고 농업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가운데)이 고양유통센터를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사진=농협중앙회 제공]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가운데)이 고양유통센터를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사진=농협중앙회 제공]

강 회장은 경기 포천 일대 지역농협(소흘·일동·포천)을 시작으로 김포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하나로마트 고양점, 서울 강서구 농협강서공판장을 차례로 방문해 조합원 및 임직원과 소통하면서 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농가 소득 제고를 위한 농협 판매장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강 회장은 최근 과일·과채류 등 주요 농산물 가격이 상승해 소비자 부담이 높아진 상황에서 카드 할인, 특판 행사, 정부할인쿠폰 등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적극 추진해 정부 물가 안정 정책에 부응하고, 농협의 공익적 기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강 회장의 현장 경영은 공판장 야간 작업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진행됐다. 강서공판장에서는 중도매인들과 간담회 이후 야간 경매 현장도 참관해 농산물 가격과 수급 상황 등을 점검했다.

강호동 회장은 “농업인의 풍요로운 삶을 구현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축협 중심의 사업 활성화와 생산 유통 혁신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