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진제약, 3세대 항히스타민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 출시...졸음·입마름 부작용 ‘최소화’

  • Editor. 조형민 기자
  • 입력 2024.03.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형민 기자] 삼진제약이 3세대 항히스타민 성분 일반의약품을 선보였다.

삼진제약은 환절기에 졸음, 입 마름, 진정작용 등의 부작용을 크게 줄인 일반의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지 정'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레르기 비염은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털, 곰팡이 등 비강 내 과민반응이 발생해 콧물, 재채기, 코 막힘, 가려움증 등 증상이 나타난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특히 계절적 특성으로 환절기에 남녀노소 구별 없이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번 삼진제약이 출시한 알러진 정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인 ‘펙소페나딘’ 성분 치료제로 이미 출시된 타제품 성분인 ‘세티리진’, ‘로라타딘’에 비해 복용 후 60분 내 빠른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 특징이다.

삼진제약,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 출시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 출시 [사진=삼진제약 제공]

또한 알러진 정 용량을 120mg에서 60mg으로 줄여 증상 및 부작용 민감도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제형 사이즈를 원형으로 축소해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관계자는 “알러진 정은 빠른 효과와 부작용을 최소화한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라며 “다가오는 환절기에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비염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