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벨UP] 넷마블·크래프톤·넥슨·엔씨소프트·스마일게이트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4.03.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넷마블이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야구게임 '마구마구 모바일'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서바이벌 슈팅 게임 '펍지: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개발 로드맵을 발표하며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라이브 서비스 고도화’ 및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시했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퍼플'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전략 턴제 롤플레잉 게임(RPG)인 '펠 씰: 아비터의 표식’의 한글화 버전을 선보였다.

넷마블 ‘마구마구2024 모바일’,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구마구2024 모바일’,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제공]

■ 넷마블, 프로야구 개막 기념 ‘마구마구2024 모바일’ 업데이트

넷마블이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엔투)’에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양한 혜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드림카드’를 지급하고 해당 선수카드를 강화하면 ‘레전드 강화권’을 제공하는 ‘드림카드 강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런 배틀로얄 내 홈런 달성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선수카드’, ‘월간 MVP 선수카드’ 등 15장을 지급하는 ‘팀 전력강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업데이트도 함께 실시했다. 해태 선동열, 롯데 이대호, 한화 송진우 등 역대 구단을 상징하는 스타들로 구성된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보다 강력한 팀을 꾸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경험치를 모아 ‘MP(마구파워)’를 상향시켜 선수와 팀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력 시스템’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의 파괴 가능한 환경 예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의 파괴 가능한 환경 예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개발 로드맵 발표

크래프톤은 지난 11일 배틀그라운드의 올해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에 파괴 가능한 환경부터 대형 컬래버레이션까지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건물의 일부를 파괴해 새로운 공격 경로를 개척하고, 엄폐물을 조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다음달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기능을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개선 및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목표와 긴장감을 더하는 시스템과 콘텐츠도 선보인다. ‘팀 대 팀 대결 시스템’은 이용자가 팀원들과 협력해 상대 팀과 점수를 겨루는 신규 시스템이다. 승리를 통해 팀 연승 기록을 세울 경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일반 매치에서 건강한 매치 메이킹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도 적용한다. 비슷한 실력을 가진 이용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MMR(매치메이킹 기준 점수) 시스템 개선에 나선다. 또 일반 매치에서 봇과의 전투가 몰입을 방해하지 않도록 봇의 행동 패턴을 세분화해 이용자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낙하-파밍-생존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에도 다채로움을 더할 계획이다.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실시 [사진=넥슨]

■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 공개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념 영상을 공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넥슨과 함께 해온 게임과 캐릭터들이 새로운 즐거움으로 통하는 소통의 ‘문’으로 등장하는 모습을 표현한 30주년 기념 CI가 담겼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당신의 즐거움이 이어지도록’이라는 슬로건 하에 매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들의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의 출발을 함께한 ‘바람의나라’ IP를 시작으로 ‘어둠의 전설’,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테일즈위버’ 등 클래식 RPG의 이벤트가 이달 중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간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이벤트 정보와 ‘30주년 기프트샵’을 확인할 수 있는 30주년 메인 페이지를 오픈했다. 페이지에서 매월 진행되는 릴레이 게임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고 얻은 30주년 코인으로 ‘30주년 기프트샵’에서 릴레이 게임들의 특별한 아이템 상품과 ‘넥슨캐시 3만원 응모권’을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퍼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한국 게임 플랫폼 최초 수상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퍼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한국 게임 플랫폼 최초 수상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 엔씨소프트 퍼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엔씨(NC))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은 한국 게임 플랫폼 최초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디지털 미디어 인터페이스’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크로스 플레이’, ‘라이브 스트리밍’,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용자는 △PC에서 게임을 원격으로 실행하고, 모바일에서 게임 플레이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조작할 수 있는 ‘퍼플온’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 게임 플레이 화면을 다른 이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는 ‘퍼플 라이브’ △게임 내 채팅, 음성 채팅, 그룹 채팅 등 등 다양한 채팅 기능을 제공하는 ‘퍼플톡’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퍼플은 PC와 모바일 등 여러 기기에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해 일관된 외관과 이용자 경험을 유지하고 있다. 또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9개 언어를 제공하며, 글로벌 서비스에 맞춘 유연한 UI를 적용해 모든 이용자에게 높은 가독성을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펠씰' 아비터의 표식 공식 한글화 버전 출시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펠 씰: 아비터의 표식' 공식 한글화 버전 출시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 스마일게이트, ‘‘펠 씰: 아비터의 표식’ 한글화 버전 출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펠 씰: 아비터의 표식’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펠 씰: 아비터의 표식’은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등 SRPG 고전 명작을 계승하는 전략 턴제 장르의 RPG다. 이용자는 하이 판타지와 스팀펑크 요소를 결합한 매력적 세계관에서 ‘테오라 대륙’을 탐험하며 캐릭터를 육성하고 다채로운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펠 씰: 아비터의 표식’은 심도있는 육성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아이템부터 고성능 무기까지 제작할 수 있는 크래프팅 시스템과 20여 종이 넘는 클래스를 메인 클래스와 서브 클래스로 나눠 조합하는 높은 자유도의 육성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도 새로운 적과 배치로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패트롤’ 시스템을 통해 전략 전투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이 게임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기간 내 구매자 전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한글판 아트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