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이건희 회장 건강 호전" 공식 발표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08.1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병 중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건강이 상당히 호전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준 삼성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장(전무)은 13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연 브리핑에서 “지난 6월 18일 이 회장의 상태를 전한 후 두 달 남짓 경과를 지켜보니 여러 가지로 병세가 상당히 호전됐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 전무는 “구체적인 병세나 치료방법은 본인 프라이버시와 관련이 있어서 자세히 밝힐 수는 없다"며 "건강하시고 회복 중"이라고 덧붙였다.

삼성 측은 지난 6월 이 회장이 하루 8~9시간 눈을 뜨고 손발을 움직이며 문안인사를 하면 눈을 맞추는 등 외부자극에 대해 점차 강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전무는 “최근 시중에 이 회장에 대한 최악의 상황설이 도는 해프닝이 있었다"며 "구체적으로 자꾸 설명을 하면 사생활 문제도 있고 오해를 일으킬 수도 있어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 동안 일각에서는 ‘삼성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특단의 비상경영’ 등이 시행됐다는 비공석적인 얘기가 나돌면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오기까지 했다.

한편 삼성 수요 사장단 회의는 휴가기간 때문에 2주 만에 재개됐다. 이날 차동엽 신부(인천가톨릭대 교수)가 '교황의 공감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14~18일)을 앞두고 특별히 마련된 것이다.

수요 사장단 회의가 끝난 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서초사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부회장은 최근 미국, 프랑스 출장을 마치고 지난 주말 귀국했다. 김향기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