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고도 못털어내는 스트레스 유발요인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2.27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 유발요인은 뭘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가벼운 두통에서부터 치명적인 암까지 모든 병이 스트레스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건강하게 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스트레스를 피하는 일이다. 하지만 알면서도 피할 수 없는게 스트레스다. 스트레스 유발요인도 마찬가지다.
스트레스는 무언가 불편하고 불안정한 상태에서 느끼는 신체적 정신적 긴장이다. 그래서 사람은 환경이 바뀌거나 일상에서 자주 접촉하는 상대가 바뀌어도 스트레스를 받는다. 역으로 설명하면 몸과 마음을 편안히 만드는게 스트레스를 피하는 길이다. 그러려면 스트레스 유발요인을 제거하거나 피해야 한다.

스트레스 유발요인을 장기간 방치할 경우 생기는 정신적 증상중 하나는 불안 장애다. 불안장애는 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정신질환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의하면 불안장애 환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그 수가 2013년 현재 50만명을 넘어섰다.

스트레스는 정신 질환 뿐 아니라 두통 소화불량 복통 흉통 등 신체적 질환도 안겨준다. 이같은 신체형 장애는 여성에게, 40대 이상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비율로 치면 80%가 넘는다. 그들에게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 유발요인이 더 많음을 보여주는 수치다.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 유발요인은 곳곳에 널려 있다. 입학과 졸업, 취업, 결혼, 가정불화, 제사, 명절모임 등등 일상의 모든 일들이 스트레스 유발요인으로 작용한다.

때마침 온라인상에서 출처 불명의 스트레스 유발요인 여섯 가지가 떠돌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견 일리가 있는 내용이어서 간략히 정리했다. 스트레스 유발요인 여섯 가지는 너저분한 환경, 신경질적인 동료, 소셜미디어 몰입, 지나친 차분함, 쉬임 없는 집중, 너무 개방적인 업무공간 등이다.

누리꾼들은 "스트레스 유발요인 일리 있네." "스트레스 유발요인 알면서도 못피하니 문제지." "스트레스 유발요인 여섯 가지 정말 흥미롭다." 등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