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무원연금 개혁, 문재인 반응은?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3.1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작업이 새 전기를 맞을 것인가? 17일 오후로 예정된 대통령과 여야 대표의 청와대 회동을 앞두고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에 대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 입장 표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회동이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순방 결과에 대한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지만 국정을 책임지는 정치 지도자들의 만남인 만큼 이 자리에서는 여러 국정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공무원연금 개혁 이슈는 국정 현안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안건으로 꼽힌다. 따라서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에 대해 문재인 대표가 어떤 입장을 밝힐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이날 회동에서 박근혜 대통령이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든 누군가에 의해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가  거론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발언 내용은 문재인 대표에게 공무원연금 개혁에 협조해 달라고 청하는 정도가 되리라 짐작된다. 새정치련이 사실상 공무원연금 개혁 작업의 성패 여부를 좌우할 키를 쥐고 있기 때문이다.

여야는 현재 국민대타협기구와 국회 특위를 동시에 가동시키며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를 다루고 있으나 공무원단체와 야당의 저항으로 이렇다 할 진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문재인 대표가 이 문제에 대해 어떤 반응을 내놓느냐에 따라 여야간 공무원연금 개혁의 추진 향방이 얼추 가늠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회동에 대비, 어떤 발언을 해야 할지를 정하기 위해 당내 인사들로부터 두루 의견을 들었다. 당연히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것을 예상한 대응 방안도 심중에 들어 있을 것으로 짐작된다.

한편 인사혁신처는 16일 막판으로 치닫고 있는 여야와 공무원노조 간 현상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공무원연금 개혁 광고를 중단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공무원노조의 요청을 검토한 끝에 이뤄졌다. 그러나 그 배경엔 공무원들의 심기를 건드려 협상에 지장을 초래할지 모른다는 자체 판단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공무원노조측도 공무원연금 개혁 반대 광고를 철회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정부는 공무원노조가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자신들의 입장을 담은 광고를 TV와 라디오 등을 통해 내보내자 이에 맞대응하기 위해 공무원연금 개혁 광고를 내기 시작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