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회의원 강동원, 왜 그랬을까?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10.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강동원, 그의 황당 발언이 나온 배경은 무엇이었을까? '국회의원 강동원'의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이었을까, 아니면 정말 개표 부정이 있었다고 믿었던 것일까?

여당은 물론 강동원 의원이 소속된 새정치민주연합조차도 동의하지 않는 대선 개표부정 주장을 국회의원 강동원이 펼친데는 나름대로 몇몇 자료에 대한 믿음이 작용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강동원 의원의 발언 파장으로 본인은 물론 새정치련까지 역풍을 맞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국회의원 강동원이 새누리당 등의 비난에 일체 반박 의견을 내놓지 않고 있는 점도 그같은 추정을 뒷받침한다. 애초부터 노이즈 마케팅을 노린 발언이었다면 반박, 재반박이 이어지는게 상식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강동원 의원은 국회 운영위원과 원내부대표 등 국회의원 금배지를 제외한 모든 '벼슬'을 다 떼이는 수모를 당하면서도 이렇다 할 반발을 보이지 않고 있다. 본인이 뒤늦게 실수를 깨달은 것이 그 배경이 아닌가 싶다.

국회의원 강동원은 확실히 대선 개표부정에 대한 잘못된 믿음을 지니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새정치련 대표는 강동원 의원이 우리 사회 일각에 아직도 대선 개표 결과에 의심을 품은 사람이 있음을 강조했을 뿐이라는 해명을 내놓고 있다. 그러면서 선거무효확인소송에 대한 판결을 미루고 있는 대법원에도 일단의 책임이 있다는 취지의 주장도 내놓았다.

하지만 '선거 쿠데타' 등의 발언 내용이나 강도로 보아 국회의원 강동원이 단순히 우리사회 일각에 아직도 이견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강조한 것으로만 보기는 어려울 듯하다.

자료에 대한 그릇된 믿음 외에 국회의원 면책특권이라는 든든한 무기도 그같은 황당 과격 발언을 하는데 일정 정도 기반이 됐던 것 같다.  김민성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