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BM 회장 "미래산업 키워드는 인공지능"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6.01.08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 로메티 IBM 회장이 인공지능을 갖춘 기계가 장차 IT산업을 이끌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지니 로메티 회장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 기조 연설에서 IBM 사업 비전인 '코그너티브 비즈니스(Cognitive Business)'를 설명했다.

코그너티브 비즈니스는 머신 러닝 기술을 IBM 관점으로 표현한 키워드다. 기계가 인간처럼 사고하고 판단하는 기술을 갖추도록 하는 하는데 중점을 둔 사업을 의미한다.

 

머신 러닝은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의 성향 또는 다가올 상황을 예측한다. 기계인 컴퓨터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빅데이터의 패턴을 검증하고 스스로 학습한다는 의미에서 '러닝(learning)'이란 단어가 붙었다.

로메티 회장은 "많은 기업들이 이미 디지털화됐지만 디지털은 최종 목적지(destination)가 아닌 기반(foundation)일 뿐"이라며 "단순 디지털만으로는 거대한 사물인터넷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전세계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80%는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며 "비즈니스 통찰을 가져올 데이터 분석을 위해 사람처럼 데이터를 이해하고 추론하는 인공지능 컴퓨팅 기술이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CES 현장에서 로메티 회장은 IBM의 인공지능 기술 '왓슨'을 활용한 최신 사례를 소개했다.

이안나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