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버이연합 '하청시위' 시비, 법정으로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6.04.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연합의 '하청시위' 논란이 갈수록 증폭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배후설을 넘어 청와대의 지시설까지 제기됐다. 어버이연합의 알바 동원 시위 의혹을 처음 제기한 시사저널은 23일 어버이연합의 시위에 청와대 인사가 개입됐음을 시사하는 내용을 추가로 보도했다. 시사저널이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의 말을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청와대 측이 위안부 합의와 관련해 집회를 열어달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추 사무총장에게 보냈다.

문자를 보낸 사람은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소속 허현준 행정관이었고 문자를 통해 시위 개최를 요구한 날짜는 지난 1월 4일이었다.

이에 추 사무총장은 월요일(1월 4일)보다는 일본 대사관 앞에서의 수요집회가 있는 날(1월 6일)이 더 좋다고 생각해 허 행정관의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로 인해 1월 4일엔 다른 단체가 집회를 열었고, 어버이연합은 결국 그보다 이틀 후에 집회를 열었다는 것이었다.

이같은 보도가 사실이라면 청와대 어버이연합 시위 개입설은 상당 부분 사실로 입증되는 셈이다. 이로 인해 전경련 개입설도 보다 설득력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종합편성채널 JTBC는 2014년 9월부터 네달 가량 전경련이 어버이연합 차명계좌로 의심되는 계좌로 세 차례에 걸쳐 약 1억 2000만원을 입금했다고 폭로했다. 또 문제의 계좌에서 탈북자단체 관계자에게 거액이 송금된 기록이 발견됐다고 덧붙였다. 만약 해당 계좌가 차명계좌가 맞다면 이는 금융실명제법 등 실정법 위반에 해당하므로 수사 당국의 수사 대상이 되는게 마땅하다.

그러나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은 청와대 지시설에 대해 부인으로 일관하고 있다. 청와대에 아는 행정관이 있지만 단지 그가 시민단체에 있었기 때문에 아는 정도이며, 아는 사람이기 때문에 협의를 한 것이지 지시받은 일은 없다는게 그의 주장이었다.

한편 허 행정관은 시사저널 보도와 관련, 언론중재위원회를 통해 정정보도를 청구하는 한편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한 행동에 돌입했다. 이로써 '하청시위' 논란이 결국 법정 다툼으로 이어지게 됐다.

조승연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