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극기, 아이돌에게 한 수 배워야 할 판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6.11.2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교육부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 역사교과서를 홍보하는 내용의 웹툰 '잘 만든 역사교과서 이야기 #1'를 올렸다. 논란은 이내 불거졌다. 14컷의 웹툰 가운데 두 장에서 태극기 이미지가 잘못 그려졌기 때문이다. 웹툰에서는 태극기의 건곤감리괘 중 오른쪽 위의 '감괘'와 왼쪽 아래의 '이괘' 위치가 서로 바뀌어 그려져 있었다.

[사진=교육부 공식 페이스북]

다름 아닌 국정 역사교과서를 홍보하는 웹툰에서 태극기 이미지의 오류라니, 황당함을 넘어 혀를 차게 하는 교육부의 실수에 국민의당 이동섭 의원이 격한 비난의 말을 남겼다. "태극기 이미지 하나 제대로 못 그리는 교육부가 어찌 아이들에게 역사를 가르치겠냐"는 이 의원의 말, 이후 교육부는 부랴부랴 문제의 웹툰을 삭제했다.

외부업체에 의뢰한 후 제대로 감수를 하지 못해 이와 같은 실수가 발생했다는 교육부의 해명, 국정 역사교과서가 공개된 순간부터 솔솔 제기되기 시작했던 우려들이 교육부의 태극기 이미지 오류로 인해 다시금 불꽃이 점화됐다.

교육부의 어이없는 실수에 황당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누리꾼들은 약속이나 한 듯 태극기 이미지 오류와는 사뭇 상반되는 일화 하나를 떠올렸다.

지난 2013년 6월, 비스트의 멤버 양요섭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나의 게시물을 올렸다. 당시 양요섭은 태극기 그리는 법을 연구했다고 밝히며 한 눈에 봐도 정성들여 그린 태극기 그림을 공개했다.

“우리나라 역사와 늘 함께 한 태극기. 보기만 해도 가슴이 찡해지는 우리나라의 태극기. 여러분은 그 자랑스러운 태극기를 직접 그려보신 적이 몇 번이나 있으신가요?”라며 태극기 예찬론을 시작한 양요섭은 이어 제대로 된 태극기 그리는 법을 특강하며 ‘애국돌’ 면모를 증명했다.

앞서도 양요섭은 KBS 2TV ‘해피투게더3’에서 위안부팔찌를 차고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며 화제를 뿌린 바 있다. 양요섭이 착용했던 위안부팔찌는 비영리기구 ‘위안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브랜드’ 희움이 판매하는 팔찌다. “Blooming their hopes with you(그들의 희망을 당신이 함께 꽃피운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위안부팔찌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권을 돕기 위해 제작됐으며 이것의 판매 수익금 전액이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기부된다.

예능 프로그램에 위안부팔찌를 착용하고 나오며 좋은 취지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던 양요섭, 이는 위안부팔찌를 구입하고자 하는 누리꾼들로 하여금 희움 사이트에 접속을 폭주시키며 한때 사이트를 다운시키기도 했다.

위안부팔찌를 차고 태극기 그리는 법을 연구하며 ‘개념돌’을 인증했던 양요섭, 그와는 사뭇 상반되는 교육부의 태극기 이미지 오류 논란이 또 한 번 누리꾼들의 입맛을 쓰게 만들었다. 오미희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