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교안 시계, 정작 귀를 열어야 할 곳엔 닫아버리고?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7.02.2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이라 새겨진 기념시계를 만들어 배포한 것으로 알려져 세간이 분분하게 달궈졌다.

최근 황교안 권한대행을 둘러싸고 대선 출마설이 솔솔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급기야 ‘대통령 권한대행’이라 떡하니 찍힌 시계가 배포됐으니 황교안 권한대행이 혹여나 큰 뜻을 품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다시금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지난 22일 황교안 권한대행은 정부서울청사에서 규제개혁 국민토론회 ‘터놓고 이야기합시다’를 주재하며 중소상공인을 비롯한 일반 국민 100여 명을 만났다. 100분간 진행된 이날의 토론회에서 황교안 권한대행은 그간의 이미지와 사뭇 다른 행보를 보였다.

이날 황교안 권한대행은 팬을 자처하는 여성을 무대 위로 불러들여 그녀의 손을 잡고 함께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찍었다. 이어 황교안 권한대행은 한 제조업자가 전통주 규제 개선을 건의하며 막걸리를 건네자 이를 맛있게 받아마셨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평소 그리 음주를 즐기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황교안 권한대행의 행보를 두고 일각에서는 “황교안 권한대행이 대선 주자 데뷔전을 치른 느낌이다”라는 이야기들이 흘러나왔다. 현재 황교안 권한대행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기한 연장 요청에 이렇다 할 입장을 내놓지 않으며 공분의 중심에 서 있는 상황이다.

특검 연장이란 국민의 목소리에는 귀를 닫고 꿋꿋이 자신의 행보만을 걷고 있는 황교안 권한대행, 여기에 기념 시계 제작 및 배포라는 논란까지 더해지며 여론이 한층 분분해졌다.

문제의 시계는 지난 21일 국내 최대 중고거래 인터넷 사이트 '중고나라'를 통해 올라왔다. 이날 한 판매자는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황교안'이라 새겨진 여성용 시계를 매물로 올렸다. 시계의 판매가는 20만으로 책정됐다.

황교안 권한대행의 시계를 매물로 올린 판매자는 "이 시계는 황교안 권한대행이 총리로 취임했을 당시 만들어진 국무총리 시계가 아니다. 이건 황교안이 권한대행으로 취임한 후 새롭게 만든 시계다. 지극히 희소성이 있으므로 가격을 20만 원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황교안 권한대행의 시계를 둘러싸고 공분이 일기 시작하자 24일 총리실은 보도자료를 발표하며 부랴부랴 논란을 해명했다. 총리실 측 관계자는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라는 명칭은 현재 황교안 권한대행의 공식 직함이다. 이는 시계 뿐 아니라 공문서, 훈·포장 증서, 임명장, 외교문서 등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 게다가 이 직함은 각종 주요 행사 경조사시 화한·조화·축전 등에도 동일하게 사용된다"고 밝혔다.

이어 총리실 측은 "현재는 일선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념품과 공관초청 행사 등에 일부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기념품의 경우에도 ‘대통령권한대행 국무총리’라는 직함을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총리실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야권은 황교안 권한대행에 대한 맹공을 멈추지 않았다. 총리실의 해명이 전해진 당일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황교안 권한대행은 총리를 기념하기 위해 시계를 제작해 배포했다. 그런데 황교안 권한대행은 또 다시 기념 시계를 만들었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즉각 대통령 놀음을 중단하라. 그리고 국민과 민생을 돌보는데만 전념하라. 황교안 권한대행은 특검연장을 바로 승인하라”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는 “고건 전 총리도 권한대행을 기념하는 시계는 안 만들었다. 권한대행을 기념한다는 건 곧 대통령 탄핵소추를 기념한다는 의미 아니냐. 국가의 불행을 기념하는 시계를 만든 황교안 권한대행의 발상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며 일침을 날렸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도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노골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그는 "황교안 권한대행은 지금 특검 연장을 외치는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하면서 TV 쇼에나 얼굴을 드러내고 있다. 급기야 이제는 부적절하게 권한대행 명의 시계까지 선을 보였다. 정말 어이가 없다. 지금 현재 황교안 권한대행이 해야할 일은 대선 행보가 아닌 특검 연장이다"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오미희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