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년 만에 처지 바뀐 권성동, 법사위원장 자리 내놓을까…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09.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민주당이 25일 자유한국당 권성동 법제사법위원장에 대해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4년전인 지난 2013년 김하영 국정원 요원과 새누리당(現 자유한국당)은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11명을 감금죄로 고발했다.

당시 권성동 위원장은 국회 국정원 여직원 감금사건 국정조사 당시에 조사위원 이었던 더불어민주당 김현 의원과 진선미 의원에 대해 수사 대상이기 때문에 제척사유(직무에서 제외해야 하는 이유)가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4년 뒤인 2017년 청년 참여연대와 시민단체 회원들이 공기업 부정채용 의혹으로 권성동 위원장과 염동렬 한국당 의원을 고발하면서 권 위원장이 수사대상이 된 것이다. 

김현 대변인은 "최근 권성동 의원은 강원랜드 부정채용 등과 관련된 의혹으로 검찰 수사대상"이라며 "권성동 법사위원장은 정작 법사위원으로서 제척 사유에 해당하는데도 법사위원장 자리에 연연하는 모습이 목불인견"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보면 권성동 의원은 전형적인 '내로 남불'이라는 이중적인 행태를 보여 주고 있다"며 "강원랜드 건은 국회의원이라는 직위를 남용한 명백한 불법 행위라고 국민의 분노와 지탄의 대상"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검찰 수사를 앞둔 마당에 법사위원장 자리 보존하는 것은 검찰수사에 압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명백하게 제척사유에 해당된다"며 "권성동 법사위원장은 즉각 위원장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성동 의원이 강원랜드에 자신의 5급 비서관을 공고상 지원 자격에 미달이었음에도 채용 청탁을 해서 취직시켰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