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 황금 연휴 때 몸 아프고 급하게 돈 필요 하면 이렇게

  • Editor. 엄정효 기자
  • 입력 2017.09.3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엄정효 기자] 장장 열흘 동안 이어지는 추석 황금 연휴가 시작됐다. 긴 추석 황금연휴 기간에 갑작스럽게 몸이 아프거나 급하게 돈이 필요할 경우가 생길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문 여는 병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갑작스런 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 산하 ‘굿닥’ 어플을 통해 추석 연휴에 진료하는 병원 정보를 알 수 있다. 어플에 접속 후 ‘내 주변 병원 찾기’를 누르고 ‘실시간 진료’ 버튼을 터치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 정보를 알려준다.

또 KT IS가 운영하는 ‘포켓닥터’ 어플은 서울에 있는 병원 중 문 여는 소아청소년과 병·의원, 약국뿐 아니라 동물병원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포켓닥터는 지난 18~22일까지 서울지역 576개 소아청소년과 병원, 841개 동물병원 등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추석 황금연휴에도 문 여는 병원과 진료 시간, 날짜 등을 알려준다.

연휴 기간 동안 운영되는 전국 의료기관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동물병원 정보는 제공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연휴 때 응급상황에 대비해 집에 아이나 노약자를 둔 가정에서는 미리 근처 병원과 약국 운영 날짜 등을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추석 황금연휴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은행들은 전국 곳곳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이동식 점포를 마련해 신권교환과 입출금, 계좌이체 등 간단한 서비스를 제공해 공백을 줄인다는 계획을 밝혔다.

우리은행은 10월 2, 3일에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여주휴게소와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포도휴게소 두 곳에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이동식 점포 '위버스(WeBus)’를 설치한다.

NH농협은행은 10월 2일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휴게소에 이동식 점포 ‘NH Wings’를 설치한다. 또 연휴 기간 동안 공주백제문화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지역 축제 장소 9곳에서도 이동식 점포를 운영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9월 30일~10월 2일 오전 10시~오후 6시 30분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 화성휴게소에 이동식 점포를 설치한다.

KEB하나은행은 10월 1일과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양재 만남의 광장에 이동식 점포 '움직이는 KEB하나은행'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9월 29일~30일 광명역 1번 출구와 기흥휴게소 하행선에 오전9시~오후 4시까지 이동식 점포를 설치한다.

지점 운영을 하지 않는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은 해외송금 서비스나 타행 자동이체 출금 등의 일부 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 서비스를 평소와 다름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은행권은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근무체계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전문은행도 추석 황금 연휴 기간 중 거래량 증가를 예상하고 필수 인력을 두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