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준표 정치사찰 주장에 추미애의 응수는?

  • Editor. 엄정효 기자
  • 입력 2017.10.0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엄정효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앞서 논란이 됐던 개인 통신자료 수집과 관련해 수행비서 전화가 조회된 사실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를 정치사찰이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홍준표 대표는 9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내 전화기는 사용하지 않으니 수행비서 전화기만 군, 검찰, 경찰 등 5군데서 통신 조회했다”고 밝힌 뒤 “조회하면 문재인 대통령과 통화한 것도 나올 것이다. 왜 조회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내가 누구와 통화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한 것 같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표는 “옛날과 달리 통신사에서 통보를 해준다”면서 “정치사찰을 하고 있는 것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국정원 적폐청산 TF 만들어서 만약 100만 건 했다면 정치 공작 공화국이다. 아마 우리당 주요인사 통신조회는 다 했을 것이다. 이런 파렴치한 짓은 더 이상 해선 안 된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홍준표 대표는 정치보복대책특위를 구성, 정치보복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준표 대표의 '정치사찰' 주장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상실된, 짓밟힌 공적 정의를 회복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맞받아쳤다.

추미애 대표는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서 국가운영과 통치행위에 있어 권력을 사익추구 수단으로 활용했다. 이 때문에 이제와 그릇을 뺏기는 것을 정치보복 당한다고 느끼는 것 같다”면서 “국민들께서 민주당에 전달해주신 민심의 핵심은 제대로 된 적폐청산으로 나라다운 나라 만들어 달라는 것이다.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그 길에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8일 문재인 정부에 들어 수사기관이 개인 통신기록 100만 건을 수집했다고 TV조선이 보도했다. [사진출처=TV조선 방송화면]

홍준표 정치사찰 주장에 앞서 지난 8일 TV조선은 문재인 정부에 들어서 수사기관이 개인 통신기록 100만 건을 수집한 것을 확인했다고 단독 보도한 바 있다.

TV조선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인 5월과 6월 두 달 동안 국정원, 검찰, 경찰 등이 수집한 개인 통신자료는 100만 건에 이르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 달 평균 50만 건으로 이는 박근혜 정부였던 올해 1월~4월까지 평균 수치와 비슷하다. 이 자료에는 가입자 이름, 주민번호, 주소 등 개인 신상정보가 적혀있다. 수사당국은 필요한 절차였다고 해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에 나서면서 무분별한 사이버 사찰과 도감청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민주당이 야당이던 시절 수사당국의 통신자료 열람을 사찰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이런 통신자료 열람을 두고 야당은 여당이 적폐청산을 내세워 개인정보를 뽑아내는 것 아니냐며 비판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은 “과거 정부에 잘못했다고 몰아세웠던 그런 두 얼굴을 국민에게 고백하고 사과해야 한다”면서 “대통령은 책임자들을 문책하고 책임 있는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