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미니스트 선언' 한서희, 이번엔 트랜스젠더 논란…하리수 SNS 글 보니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7.11.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그룹 빅뱅 탑과 대마초, 그리고 페미니스트 선언 등으로 세인의 관심을 모았던 아이돌 연습생 한서희가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한서희는 자신의 SNS에 트랜스젠더에 대한 발언을 올렸고 트렌스젠더 방송인 하리수가 이 글을 언급해 핫한 관심을 끌고 있다.

13일 하리수는 자신의 SNS에 한서희 SNS 글을 캡처한 사진과 함께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얘기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하지만 본인이 공인이라는 연예인 지망생이라면 본인의 발언이 미칠 말의 무게가 얼마나 큰지를 생각해야 할 것 같다. 그냥 인성도 행동도 안타까울뿐”이라고 글을 남겼다.

한서희가 자신의 SNS에 남긴 트랜스젠더 관련 글에 대해 하리수가 자신의 입장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출처=하리수 인스타그램]

하리수의 한서희 공개 디스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갑론을박이 계속되고 있다.

한쪽에서는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적은 글인데 이에 대해 언급하면서 문제를 키운 것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한서희 글을 두고 ‘페미니스트 선언’으로 마케팅 하더니 이번에는 좀 경솔했던 것 같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런 와중에 하리수는 다시 자신의 생각을 SNS에 남겼다. 하리수는 자신의 SNS에 “한서희 양 관련 글 올렸더니 인성을 모르면서 무슨 말을 하느냐, 맞는 말인데 뭘 그러느냐 등 말이 있는데 (한서희)글을 보면 알겠지만 충분히 인성이 어떻다 느껴질만한 내용이다. 암에 걸리는 등 병 때문에 자궁적출 받으신 분들도 (한서희)글에 따르면 다 여자 아닌 것이냐. 본인이 지금 자숙해야 하는 기간 아닌가. 본인 말 한마디 한마디에 얼마만큼의 책임감이 따르는지 알았으면 한다. 논쟁이 하고 싶다면 다른 곳으로 가라”고 재차 글을 남겼다.

하리수는 이 글을 적으며 트랜스젠더 발언을 한 한서희 SNS 글을 함께 올렸다.

한서희는 12일 자신의 SNS에 “몇몇 트랜스젠더, 그리고 트랜스젠더가 아니신 분들이 ‘트랜스젠더도 여성이니 우리 인권에 관한 게시물도 써달라’는 글을 많이 보낸다. 전 트랜스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고추가 있는데 어떻게 여자인지. 저는 ‘여성’분들만 안고 갈 것이다”고 적어 논란을 일으켰다.

이어 한서희는 “트랜스젠더에게 ‘왜 여성이 되고 싶은가’라고 물으면 항상 비슷한 대답이다. ‘어렸을 때부터 화장하는 게 좋고, 여자애들이랑 어울리는 걸 좋아했고 구두 신는 걸 좋아했고’ 등등. 구두 아닌 운동화 좋아하고 화장하는 거 귀찮고 공주 나오는 만화보다는 디지몬 어드벤처를 좋아했는데 그럼 나는 남자라는 것인가? 트랜스젠더에 대해 주위 사람들, 친구들과 얘기를 나눠보면 많이 엇갈리더라.”고 적었다.

과거 빅뱅 탑과 함께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이름을 알리게 된 한서희는 줄곧 SNS를 통해 자신의 주장을 드러내 몇 차례 논란이 된 적이 있다. ‘페미니스트 선언’으로 마케팅 하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계속 제기되고 있지만 한서희는 “원래 할 말은 다 하고 살았다”며 마케팅 수단으로 페미니스트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라고 답했다.

지난달 30일 한서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낙태 합법화에 대한 청원 찬성이 20만 명을 넘었다. 몇몇 분들이 제 덕분인 것 같다고 해주지만 그건 아닌 것 같다. 여성분들이 힘을 모은 결과”라고 적은 바 있다. 이에 앞서 한서희는 청와대 국민청원 낙태법 폐지에 대해 참여를 독려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매번 SNS 등에 올리는 글로 화제가 되며 논란을 중심에 서게 된 한서희. 이번에는 트랜스젠더에 관한 글로 하리수로부터 공개 디스 당한 그가 어떤 입장을 밝힐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