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수진 특혜 논란, 청와대 국민청원까지…청원인들의 목소리는?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7.12.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배우 박수진 특혜 논란과 관련해 추가 폭로까지 이어진 가운데 이 사안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등장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1일 현재 박수진 배용준 부부 특혜 의혹과 관련된 청와대 국민청원은 5건이다. 앞서 박수진은 매니저와 동반해 병원 니큐(NICU, 신생아 중환자실)에 들어가고 조부모와 함께 면회, 친정엄마와 들어가 수유, 위급한 아가들만 있는 A셀에 자리 차지 등 여러 특혜 의혹을 받아왔다.

무엇보다 위중한 아기들의 생명이 달린 일이기에 청원인들은 ‘특혜 논란’ 사태를 심각하게 바라보고 국민청원에 호소하고 있다.

특혜논란을 받고 있는 박수진. 그러나 소속사는 추가 발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출처=박수진 인스타그램]

국민청원 5건 중 자신이 6세 아이의 엄마라고 밝힌 청원인은 “제가 겪은 일은 아니지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기에 청원글 올린다. 이번 병원 니큐 A셀 신생아 집중케어실은 1kg도 안 되는 작은 아이들을 살리는 곳”이라며 “조산의 두려움과 아이를 잃을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속에서 하루를 버텨가는 부모들과 작은 몸으로 온갖 기계들을 꽂고 살기 위해 작은 숨을 내쉬며 노력하는 생명들이 차지해야 하는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면회하러 들어갈 수 있는 사람들은 부모로 한정돼 있는데 친정 부모와 들어가 직수(직접 젖을 물리는 것)를 할 수 있게 특혜를 준 것, 매니저를 대동해 출입금지구역을 드나든 것, 직수가 가능한 상태의 아이를 데리고도 A셀에 자리를 차지하고 두 달 동안 비키지 않은 것 등 많은 공분을 사고 있다”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도 니큐 특히 A셀에서 간절한 기도 올리는 많은 엄마들이 있다. 박수진이 자리만 비워줬어도 두 달 동안 그 자리에 몇 명의 아이들이 들어갔다 나왔을지 아무도 모른다. 또 몇 명의 아이들이 자리가 안나 사망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라고 지적했다.

청원자는 “모든 환자들에게 동등한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 중환자실의 경우 더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혜로 목숨을 잃는 이는 없어야 한다. 제2,제3의 박수진이 나타나지 않게 철저한 조사를 요구한다”며 “법이 없다면 이제라도 만들어주길 청한다. 돈과 권력으로 아가들이 피해보는 일이 생기지 않게 해주십시오”라며 촉구했다.

12월 1일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박수진 특혜관련 청원이 5건 올라와 있다. [사진출처=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다른 청원자들도 이와 비슷한 의견이다. 한 청원자는 “최순실 정유라와 다른 것이 뭐냐며 정확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아이들, 그것도 1kg 남짓 작게 태어나 살아보겠다고 발버둥치는 작은 생명들이 관련된 만큼 이번 박수진 특혜 의혹 논란은 더욱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달 27일 앞서 발생한 특혜 논란에 직접 쓴 손편지를 SNS에 공개하며 일정 부분은 인정하고 첫 출산에 조산이 겹쳐 판단이 흐려졌다며 사과했던 박수진, 이후 처음 의혹을 제기한 글쓴이와 화해했지만 29, 30일에 걸쳐 함께 니큐에 있었던 다른 엄마들의 추가 폭로가 이어지며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번졌다.

이에 누리꾼들은 박수진 배용준 부부가 추가 입장 발표를 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30일 두 사람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당시 박수진은 조산으로 출산해 의료진 조치에 따라 니큐에 입원하게 된 것”이라며 “입원 이후 상황은 의료진 판단에 의해 이뤄진 사항으로 특별하게 추가적으로 입장을 밝힐 것은 없다”고 해명했다.

박수진 측이나 병원 측에서 이렇다 할 추가 입장 발표를 하지 않은 가운데 박수진 특혜 논란이 청와대 국민청원으로까지 소환됐다. 이로 인해 당분간 박수진 배용준 부부를 둘러싼 특혜 논란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